09.12.03 16:57
김유수 칼럼: CEO를 위한 항노화 피부관리
[Korea Economy News] CEO of Dr.YOUTH, Dr.Yousoo Kim (a natural anti-aging essential oil brand)
said the anti-aging skin care strategy is largely divided into 3 stages. The first is to keep the body as young as possible, the second is prevent skin aging as much as possible, and the third is to improve skin symptoms caused by aging, such as blemishes and wrinkles.
In addition, it is recommended to not to use a soap cleansers and skin cosmetics containing excessive amounts of alcohol that can worsen skin dryness, and to use functional cosmetics that can restore skin barriers.
Dr.YOUTH Aroma offers Natural Essential Oil Blends in roller type for people who care about healing their Body and Mind. Patented essential oil compositions for joint pain relief and good aromatherapy for De-stress and Good Sleep.
6개월 전 친한 친구와 오랜만에 골프 모임을 가졌던 김 사장(54)은 자존심이 상했다. 캐디가 "연장자 분께서 거리가 가장 잘 나오시네요"라고 칭찬해준 것.평소 건강관리를 철저히 했으나 겉모습에 대해서는 그다지 신경 쓰지 않았던 김 사장은 그제서야 자신의 얼굴이 갈수록 거뭇거뭇해지는 데 반해 친구인 박 회장의 얼굴은 깨끗하고 밝다는 사실을 새삼 깨달았다. 항노화 피부관리 전략은 크게 세 단계로 나뉜다. 첫째는 몸을 최대한 젊게 관리하는 것이고,둘째는 피부노화를 최대한 막는 것이고,셋째는 이미 생겨버린 잡티,주름 등 노화로 인한 피부 증상을 개선하는 것이다. 이 중 가장 중요한 게 내적인 노화관리다. 동안(童顔)으로 타고 났어도 혈관,간,신장 등의 장기 상태가 좋지 않다면 피부는 생체나이를 따라갈 수밖에 없다.
평소 규칙적인 운동으로 골프 비거리나 활력 면에서 뒤질 게 없는 김 사장이 친구보다 나이가 들어 보이는 것은 자외선과 흡연에 의한 노화 탓일 것이다. 다행히 김 사장은 금연 중이었고 피부 타입도 약건성이긴 하지만 민감하지는 않았다.
그러나 오랜 기간 골프를 했으면서도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 않은 게 문제였다. 이에 따라 피부 붉어짐을 유발하는 자외선 B뿐만 아니라 거친 피부와 깊은 주름을 만드는 자외선 A를 광범위하게 차단하면서도 피부 자극과 끈적임이 적은 로션 타입의 자외선 차단제를 추천했다.
이와 함께 피부 건조를 악화시킬 수 있는 비누 세안과 알코올을 과량 함유한 스킨 화장품의 사용을 금하고 피부장벽을 복원할 수 있는 기능성 화장품을 쓰라고 권했다.
그러나 이런 방법으로는 잡티와 잔주름이 다소 옅어질 수 있지만 없어지지는 않는다. 이런 경우에는 진피에 열을 전달해 콜라겐 재생을 촉진하는 프락셀 레이저로 부분적인 박피 효과를 볼 수 있다.
초기의 프락셀 레이저는 시술 후 아프고 진한 붉은기가 1주일 이상 지속되는 문제점이 있었지만 요즘에는 적절한 전 · 후 처치와 레이저 강도 조절을 통해 하루 이틀 만에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Q스위치 Nd-야그 레이저는 6나노초의 매우 짧은 시간에 고출력 레이저 빔을 조사,피부 속 색소만 파괴한다.
잡티 치료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눈가와 이마,미간의 주름은 보톡스로 치료한다. 효과가 3~6개월에 그치는 게 단점이지만 시술 시간이 짧고 간편하며 가장 확실하게 주름의 진행을 막을 수 있다.
김 사장은 이런 레이저와 보톡스 치료를 받고 요즘 젊어 보인다는 말을 많이 듣는다. 젊은 사람들 앞에 자신있게 나설 수 있게 돼 삶의 의욕이 넘치고 즐겁다. 어려 보이는 아내와 극장을 찾는 게 더 이상 어색하지 않은 것도 행복한 일이다.
/김유수 디에이지클리닉 원장
Email: info@ysbio.kr
Dr.YOUTH Instagram link
Comments